2016증평인삼골축제

좌구산휴양림

HOME > 증평여행 > 좌구산휴양림

좌구산 휴양림

증평군의 최고봉. 좌구산(657m)은 한남금북정맥 상에 위치하는 증평군의 명산이다. 이 산은 충북 속리산 천황봉에서 경기 안성군 칠장산에 이르는 한남금북정맥을 종주하고자 하는 산꾼들에게나 알려졌을 뿐 이름 없는 산골마을 사람들의 삶의 터전으로 그 넉넉한 품을 내어주는 숨은 명산이었다.

이처럼 산꾼들과 산골마을 사람들만 알고 있을 뿐, 세상에 그 이름을 드러내지 않았던 이 산은, 2003년 8월 30일 증평군이 개청된 후 2011년 8월 현재 증평의 명산으로 우뚝 솟아 증평군민은 물론 인근 도시민들이 아끼고 사랑하는 산으로 자리 잡았다. 이 산에 사철 언제든 누구나 와서 자연을 벗 삼아 삼림욕, 등산, 휴양 등 산악문화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좌구산휴양림이 조성되어있기 때문이다.

증평군 증평읍 율리의 부점촌과 청원군 미원면 화원리의 삼흥을 잇는 옛길 방고갯길을 중심으로 조성 된 좌구산휴양림은 휴양림 관리동을 포함한 팬션형 산막이 조성되어 있다. 독채식 팬션형으로 지은 산막은 개인 휴양 및 가족모임에 적합하도록 현대식으로 꾸며져 있어서 오랜 시간을 머무른다해도 전혀 불편함이 없는 곳이다.

찾아가는길

차량용 내비게이터 입력 : 명칭검색: 좌구산휴양림, 주소검색: 충북 증평군 증평읍 솟점말길 107

자가용 이용안내 : 중부고속도로 증평IC를 통과하여 사거리에서 9시방향 우회전 후 계속 직진하면 6.3km 전방 연탄사거리에 닿는다. 이곳에서 우회전 후 다리를 건너자마자 좌회전 후 직진하면 군청사거리. 이곳에서 우회전, 계속 직진, 1.8km 전방 증천교삼거리에서 미원방면으로 우회전 후 계속 직진하여 6.0km 전방 율리삼거리에서 10시 방향으로 직진하면 율리삼거리에 닿게된다. 삼거리에서 직진, 0.93km 전방에서 우측길로 접어들면 휴양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