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등우단털파리(러브버그)'.
페이지 정보

본문
'붉은등우단털파리(러브버그)'.
[앵커] 몇 해 전부터 대규모로 발생하기 시작한 일명러브버그가 이번에는 인천 계양산을 뒤덮었습니다.
등산객 불편이 이만저만이 아닌데요, 방역도 쉽지 않다고 합니다.
[리포트] 인천 계양산 정상이 검은 곤충으로.
최근 수도권 일대에서 ‘러브버그’라는 이름의 벌레가 대량 출몰하면서 이슈가 되고 있다.
엄청난 양을 자랑하는러브버그들이 시민들에게 불쾌감과 불편을 야기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이 벌레는 떼를 지어 벽과 창문, 차량, 야외시설 등에 달라 붙는 습성이 강하다.
지난 6월30일 오전 인천 계양산 정상 일대에서 산림보호원이러브버그(붉은등우단털파리) 방제 작업을 벌이고 있다.
경기일보 DB 인천 계양산이러브버그(붉은등우단털파리)로 뒤덮이면서 주민과 등산객 등이 불편(경기일보 6월30일자 보도)을 겪는 가운데, 윤환.
서울 종로구 한 가정집 창문에 붙어 있는러브버그.
'러브버그'의 원래 이름은 붉은등우단털파리로 최근 기후변화의 영향으로 개체 수가 폭증하며, 대도시를 중심으로 대량 출몰.
지난달 30일 유튜브 채널 '이충근'에는 '수천만 마리러브버그로 버거 만들어 먹었습니다.
인천 계양산 등지에 '러브버그'로 불리는 붉은등우단털파리 떼가 출몰하면서 관련 민원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앵커] 떼 지어 날아다니는러브버그때문에 시민들의 불쾌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수도권 전역으로 빠르게 퍼지고 있는데요.
<앵커> 요즘 떼를 지어 날아다니는러브버그때문에 사람들 불편이 커지고 있다는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앞으로 일주일이 고비가 될 걸로 보이는데요.
지금부터는 이게 대체 왜 나타난 거고, 잡을 방법은 없는 건지 종합적으로 짚어보겠습니다.
- 이전글낮최고36도…서울 등 35도 25.07.03
- 다음글대구 사노바 - 대구 사정지연 스프레이란? - 대구 정력강화 - 맨케어 25.07.0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