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을 앗아갈 수도 있기 때
페이지 정보

본문
빠르게 생명을 앗아갈 수도 있기 때문.
화재 연기가 호흡기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생존 확률을 높이기 위한 안전한대피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본다.
산불이 발생하면 불길만큼이나 연기에도 주의해야 한다|출처: 게티이미지뱅크 화재 연기 속 유해 물질이 건강.
번지면서 진화 작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산불에서 타오른 불티가 강한 바람을 만나면 2㎞까지도 날아가는 만큼 주의해서대피해야 하는데요.
26일 국민재난안전포털 등에 따르면, 산불 위험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재난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대피안내가 나오는지 여부에 촉각을 기울여야 한다.
현재 건조한 대기와 강풍으로 인해 산불의 확산 속도가 매우 빠른 탓이다.
산불은 때에 따라 강한 바람을 타고 급속도로 확산되니까, 더 위험하죠.
산속에서 불을 목격하면 신고와 함께, 바람 방향을 살펴대피해야 하는데요.
◀ 리포트 ▶ 바람과 만난 산불은 빠른 속도로 번질 수.
사진 제공 경북도 최근 경북에서 아파트 화재가 잇따르자 소방 당국이 도민들에게 상황별대피방법을 익혀달라고 부탁했습니다.
2025년 1월부터 2월까지 경북에서 발생한 아파트 화재는 35건으로, 1명이 숨지고 12명이 다쳤습니다.
최근 3년간 경북에서 459.
도움을 요청할 수단을 구체적으로 정한다.
약과 지팡이, 휠체어를 미리 준비한다.
조력자는 노약자를 대상으로대피방법을 주기적으로 교육해야 한다.
대피안내가 있을 경우 즉시 안내된 장소로 이동한다.
만약 안내받지 못한 경우라도 연기 냄새가 나거나 두려움.
화재대피훈련은 유아교육법 제13조 및 경기도교육청 교육안전 기본조례에 근거해 재난 발생 시 유아들이 신속하고 안전하게대피하는방법을 체득하게 하고, 교직원들의 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북유치원은 이번 훈련을 위해 사전에 철저한대피.
주변이 막히지 않고 탁 트인 곳으로 이동한다.
논, 밭, 공터 등 안전지대가 없을 경우 활엽수가 자라고 있는 산림지역으로대피하는 것도방법이다.
수분 함량이 높은 활엽수가 불을 견디는 능력이 침엽수에 견줘 높기 때문이다.
불에 잘 타는 소나무 등 침엽수가.
불에 잘 타는 소나무 등 침엽수가 가득한 곳은 가능한 한 피해서 하산해야 하며 탈출로마저 가로막혀 더 이상대피할 수 없다면 최후의방법으로 바위나 구덩이 등 몸을 숨길 장소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주변에 낙엽이나 가지 등을 제거한다.
글자 수 제한을 확대해대피방법과 유의사항 등을 더욱 상세히 안내하며, 일부 지자체를 대상으로 시범운영한 뒤 내년에는 전국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 이전글철원 전 서울시 정무부시장이 25.03.28
- 다음글종여론조사를 집계해 발표하는여론조사 25.03.2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