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를 향해 일으킨상호
페이지 정보

본문
■ 모닝벨 '부자들의 투자노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트럼프 대통령이 전 세계를 향해 일으킨상호관세후폭풍이 거셉니다.
글로벌 시장이 패닉 상태에 빠졌는데요.
나스닥 지수가 6% 가까이 추락하는 등 뉴욕증시가 직격탄을 맞았습니다.
전 세계가 대혼란에 빠진 만큼, 투자 전략을 세우기가 쉽지 않은.
특히, 무역적자가 큰 약 60개 국가를 '최악의 침해국'으로 분류하고상호관세를 추가 부과하는 정책은 투자자들 사이에서 글로벌 경기침체 우려를 더욱 키웠다.
트럼프의 관세 정책으로 위험 회피 심리가 극에 달하며 원유도 투매 대상이 됐다.
뉴욕증시도 같은 날 급락세를 보였다.
97%↓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전 세계 교역국을 상대로상호관세부과를 발표한 다음 날인 3일(현지시간) 뉴욕증시가 폭락했다.
이날 이날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 산업평균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3.
39포인트) 내린 40545.
무역적자가 큰 약 60개 국가에 대해선 '최악의 침해국'이라는 분류와 함께상호관세를 덧붙였다.
예상보다 강력한 트럼프의 관세 정책에 위험 회피 심리는 극에 달했다.
트럼프의 무차별 관세는 결국 글로벌 경기침체로 이어질 수 있다는 불안 때문이다.
뉴욕증시에서 나스닥종합지수는 이날 6% 가까이.
미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미 동부 시간 이날 낮 12시 14분(서부 시간 오전 9시 14분) 비트코인 1개당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5.
19% 내린 8만2천94달러에 거래됐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일 모든 국가에 10%의 기본관세를 부과하고 미국의 무역 적자 폭이 큰 교역 상대국에 추가 세율을 부과하는상호관세행정명령에 서명했다.
44% 급락했으며, 갭은 무려 20.
효력이 발생하는 탄핵심판 선고 결과에 촉각이 쏠리는 가운데 여당은 복귀를, 야당은 파면을 주장하며 막판 여론전을 펼쳤습니다.
▶ 한국상호관세율 25% 확정…뉴욕증시 폭락 미국 정부가 한국에 부과하는상호관세율을 26%가 아닌 25%로 확정한 가운데,상호관세발표의 영향으로 뉴욕증시는 폭락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의상호관세발표 이후 우리 정부는 온종일 바쁘게 움직였습니다.
일단 다음 주까지 자동차 산업에 대한 긴급 지원대책을 마련하고, 관세를 줄일 수 있도록 미국과의 협상에도 총력을 다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상호관세후폭풍에 뉴욕증시 3대 주가지수가 일제히 폭락 마감했다.
사진/pixabay 뉴욕증시 3대 주가지수가상호관세후폭풍에 대한 공포가 무차별 투매를 촉발하면서 폭락 마감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전날 전 세계 모든 국가를 대상으로 통고한상호관세가 글로벌 공급망을 뒤흔들고.
코인게이프는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전 미국 대통령의상호관세재개 발표가 글로벌 무역전쟁 우려를 키우며, 암호화폐 전반에 하방 압력을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매크로 불확실성이 XRP의 깊은 조정을 유발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설명이다.
끝으로 코인게이프는 분석가 자본.
- 이전글앞서 속초시는 지난 3월 현안업무 25.04.04
- 다음글북토끼 최신 주소 안내 (변경된 주소 안내) - 북토끼 대체 들어가는곳 - 북토끼 도메인 바로가기 - qnrxhRl 25.04.0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