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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 지난해 12월 윤석열 전 대통령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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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16회 작성일 25-05-13 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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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동계를 대표하는 한국노총은 지난해 12월 윤석열 전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를 계기로 경사노위 참여를 중단했다.


그동안 계속고용의 방식을 두고 경영계와 노동계는 첨예하게 대립해왔다.


노동계는 2033년이 되면 국민연금을 수령하는 나이가 63세에서 65세로.


열린 브리핑에서 발언하고 있다.


법정 정년(60세)은 건드리지 않는 대신 정년 이후에도 근로자가 일하기를 원하면.


경직된 현행 노동법 아래에서는 법정 정년 연장보다 ‘퇴직 후재고용’으로 계속고용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제언이 나왔다.


2016년 법정 정년을 60세로 연장할 당시의 시행착오를 반복해서는 안 된다는 지적이다.


권혁 고려대 노동대학원 교수는 9일 서울 안암동.


경영계가 일률적인 법정 정년연장 대신 퇴직 후재고용을 활성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국경영자총협회는 1일 '고령인력 활용 확대를 위한 노동시장 과제' 보고서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보고서는 "최근 초고령사회 진입 등을 이유로 노동계와 정치권 중심의 법정.


문제점을 고려하면 법정 정년은 현행 60세로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경총은 보고서에서 60∼64세 정규직(59만명)고용비용이 연간 30조2000억원으로 이는 청년층 90만2000명을고용할 수 있는 규모라는 한국경제인협회 통계를 인용했다.


일률적으로 정년을 연장하거나 임금체계.


기존 인구의 '활용률'을 높여야 한다고도 제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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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적으로 일·가정 양립 등 30대 여성의 경력단절 완화와 건강한 고령자의재고용제도화가 꼽힌다.


비슷한 고령화 국가인 일본은 이미 정년 후재고용을 제도화했다.


내국인의 노동공급만으로는 한계를 극복.


6·3 대선에서고용·노동 분야 핵심 의제가 될 정년연장 이슈를 두고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이 각각 정책 공약화 작업에 돌입했다.


국민의힘은 퇴직 후재고용방식을 통한 계속고용에, 민주당은 현행 60세인 법정 정년을 65세까지 단계적으로 늘리는 방안에 각각.


고령 근로자의 계속고용방식에 따라 기업과 사회의 경제적 손익이 크게 달라질 수 있다는 분석이다.


법정 정년을 현행 60세에서 65세로 늘릴 경우 제도 도입 5년 차에 연간 최대 30조2000억원의고용유지 비용이 추가로 발생할 것으로 추산됐다.


자유기업원 정책실장, 정치발전소 조성주 대표, 이주희 이화여대 사회학과 교수 - 대선 핵심 이슈 된 정년연장…"65세 정년" VS "재고용" - 정년연장,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숙제? - 노동 공급 감소에 10년간 GDP 3.


3%↓ - 65세까지 계속근로땐, 성장률 하락 방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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